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4년08월08일 5번

[색채심리 마케팅]
사용된 색에 따라 우울해 보이거나 따뜻해 보이거나 값 비싸 보이는 등의 심리적 효과는 무엇 때문인가?

  • ① 색의 보편성
  • ② 색의 조화
  • ③ 색의 연상력
  • ④ 색의 유사성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색의 연상력은 색이 우리에게 불러일으키는 감정과 관련된 것으로, 특정 색이 우울하거나 따뜻하거나 값 비싸게 보이는 것은 우리가 그 색과 관련된 이미지나 경험을 연상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은 대개 차분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며, 빨간색은 열정적이고 활기찬 이미지를 떠올리게 합니다. 이러한 색의 연상력은 문화나 개인의 경험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편적으로 일부 색들은 특정한 감정이나 이미지를 불러일으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