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4년08월08일 8번

[색채심리 마케팅]
색채시장 조사의 기능이 잘 이루어진 결과가 아닌 것은?

  • ① 판매촉진의 효과가 크다.
  • ② 사고나 재해를 감소시켜 준다.
  • ③ 의사결정 오류의 폭을 좁혀 준다.
  • ④ 유통경제상의 절약효과를 제공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색채시장 조사는 제품의 색상과 디자인을 조사하여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고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에 주로 활용된다. 따라서 "판매촉진의 효과가 크다."와 "의사결정 오류의 폭을 좁혀 준다."는 색채시장 조사의 기능으로서 잘 이루어진 결과이다. 하지만 "사고나 재해를 감소시켜 준다."는 색채시장 조사와는 관련이 없는 기능이므로 정답이 아니다. "유통경제상의 절약효과를 제공한다."는 색채시장 조사를 통해 제품의 판매량을 높이고 재고를 줄여 경제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기능으로서 잘 이루어진 결과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