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8년07월27일 38번

[색채디자인]
다음 중 색채가 갖는 공감각적 특성이 마케팅에 적용된 사례로 잘못된 것은?

  • ① 주황색 계통의 레스토랑 실내
  • ② 갈색 계통의 유기농 제품 상점
  • ③ 파란색 계통의 음식 접시
  • ④ 포도주색 계통의 커피 자판대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파란색 계통의 음식 접시"가 잘못된 것이다. 색채는 공감각적 특성 중 하나로, 마케팅에서 제품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거나 소비자의 감정을 자극하는 데 활용된다. 주황색 계통의 레스토랑 실내는 따뜻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갈색 계통의 유기농 제품 상점은 자연과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포도주색 계통의 커피 자판대는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 하지만 "파란색 계통의 음식 접시"는 어떤 감정이나 이미지를 전달하기보다는, 식욕을 자극하거나 청결하고 신뢰성 있는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활용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