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3월10일 20번

[색채심리 마케팅]
소비자 행동의 기본원칙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소비자의 욕구, 라이프스타일과의 관련정도에 따라 제품이나 서비스도 받아들이거나 거부한다.
  • ②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적 동기나 사회적 영향 요인 등은 예측할 수가 없다.
  • ③ 소비자의 욕구에 맞추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계하면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④ 기업은 부적절한 방법으로 소비자에 영향력을 행사해서는 안 된다.
(정답률: 80%)

문제 해설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적 동기나 사회적 영향 요인 등은 예측할 수가 없다."라는 설명이 틀린 것이다. 이유는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적 동기나 사회적 영향 요인은 다양한 연구와 조사를 통해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소비자의 욕구나 성격, 가치관, 문화적 배경 등은 예측 가능한 내적 동기이며, 사회적 영향 요인으로는 가족, 친구, 광고, 매체 등이 있다. 이러한 요인들은 소비자 행동을 예측하고 설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