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3월10일 20번
[색채심리 마케팅] 소비자 행동의 기본원칙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소비자의 욕구, 라이프스타일과의 관련정도에 따라 제품이나 서비스도 받아들이거나 거부한다.
- ②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적 동기나 사회적 영향 요인 등은 예측할 수가 없다.
- ③ 소비자의 욕구에 맞추어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계하면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
- ④ 기업은 부적절한 방법으로 소비자에 영향력을 행사해서는 안 된다.
(정답률: 80%)
문제 해설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적 동기나 사회적 영향 요인 등은 예측할 수가 없다."라는 설명이 틀린 것이다. 이유는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적 동기나 사회적 영향 요인은 다양한 연구와 조사를 통해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소비자의 욕구나 성격, 가치관, 문화적 배경 등은 예측 가능한 내적 동기이며, 사회적 영향 요인으로는 가족, 친구, 광고, 매체 등이 있다. 이러한 요인들은 소비자 행동을 예측하고 설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