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3월10일 5번

[색채심리 마케팅]
소비자 시장과 시장 세분화의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시장 세분화는 상이한 제품을 필요로 하는 독특한 구매집단으로 시장을 분할하는 것이다.
  • ② 다품종 소량생산체제의 최근 시장은 대량 마케팅(Mass Marketing)을 지향한다.
  • ③ 시장 표적화는 여러 세분화된 시장 중에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시장을 선정하는 과정이다.
  • ④ 시장의 위치 선정은 경쟁상품에 대한 위치와 상세한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는 단계이다.
(정답률: 65%)

문제 해설

"다품종 소량생산체제의 최근 시장은 대량 마케팅(Mass Marketing)을 지향한다." 이 설명이 틀린 이유는,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는 소량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여 세분화된 시장을 대상으로 타겟 마케팅을 지향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대량 마케팅은 대량 생산체제에서 주로 사용되는 전략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