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7년08월26일 15번

[색채심리 마케팅]
색채마케팅을 위한 마케팅(marketing)의 기초이론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집단이 상호 제품과 가치를 창출하고 교환하여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사회적 관리의 과정이다.
  • ② 마케팅의 기초는 인간의 욕구에서 출발하는데 욕구는 필요, 수요, 제품, 교환, 거래, 시장 등의 순환고리를 만든다.
  • ③ 인간의 욕구는 매우 다양하므로 제품에 따라 1차적 욕구와 2차적 욕구를 분리시켜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이 좋다.
  • ④ 마케팅의 가장 기초는 인간의 욕구(needs)로, 메슬로우는 인간의 욕구가 다섯 계층으로 구분된다고 설명하였다.
(정답률: 50%)

문제 해설

틀린 것은 "인간의 욕구는 매우 다양하므로 제품에 따라 1차적 욕구와 2차적 욕구를 분리시켜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이 좋다." 이다. 인간의 욕구는 다양하지만, 제품에 따라 1차적 욕구와 2차적 욕구를 분리시켜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는 것은 올바른 접근 방법이 아니다. 제품과 서비스는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며, 제품과 서비스 자체가 욕구를 분리시키는 것이 아니라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으로 사용되어야 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