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05월26일 32번
[항공기관] 연료조절장치(Fuel Control Unit)의 일반적인 기본입력 신호들은?
- ① 엔진회전수(RPM), 대기압력(Pam), 압축기 출구압력(CDP), 배기개스 온도(EGT)
- ② 파워레버위치(PLA), 엔진회전수(RPM), 대기압력(Pam), 압축기 입구온도(CIT), 압축기 출구압력(CDP)
- ③ 파워레버위치(PLA), 연료압력(FP), 연소실압력(Pb), 터빈입구 온도(TIT)
- ④ 파워레버위치(PLA), 엔진회전수(RPM), 터빈입구온도(TIT), 압축기 출구압력(CDP)
(정답률: 57%)
문제 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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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워레버위치(PLA): 엔진 출력을 조절하는 장치로, 연료 공급량을 제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엔진회전수(RPM): 엔진의 회전 속도를 나타내며, 연소 과정에서 필요한 연료 공급량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 대기압력(Pam): 고도에 따라 변하는 대기압력은 연소 과정에서 연료 공급량을 조절하는 데 필요합니다.
- 압축기 입구온도(CIT): 공기의 밀도는 온도에 따라 변화하므로, 연료 공급량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공기의 밀도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압축기 출구압력(CDP): 압축기에서 압축된 공기의 압력을 측정하여, 연소 과정에서 필요한 공기의 양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위의 보기 중에서 정답은 "파워레버위치(PLA), 엔진회전수(RPM), 대기압력(Pam), 압축기 입구온도(CIT), 압축기 출구압력(CDP)"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