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2년05월26일 34번

[항공기관]
4극 회전자석과 보상되지 않은 브레이커 캠(Breaker Cam)을 가진 이중(Dual)마그네토를 장착한 7기통 성형 엔진에서 가장 회전이 느린 것은?

  • ① 브레이커 캠
  • ② 회전 자석
  • ③ 크랭크 축
  • ④ 배분기
(정답률: 51%)

문제 해설

7기통 성형 엔진에서 4극 회전자석과 보상되지 않은 브레이커 캠을 가진 이중마그네토는 엔진의 회전을 제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회전이 느린 것은 배분기입니다. 배분기는 엔진의 실린더에 연료와 공기를 혼합한 혼합기를 분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엔진의 회전수가 높을수록 빠른 속도로 혼합기를 분배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중마그네토에서는 회전자석과 브레이커 캠의 구조상 한계로, 높은 회전수에서는 충분한 전기적인 에너지가 전달되지 않아 배분기의 작동이 느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중마그네토를 장착한 7기통 성형 엔진에서는 배분기가 가장 회전이 느린 것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