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6년09월10일 24번

[항공기관]
왕복 기관의 고압 마그네토에 대한 설명 중 가장 관계가 먼 것은?

  • ① 전기누설의 가능성이 많은 고공용 항공기에 적합한 점화계통이다.
  • ② 고압 마그네토의 자기회로는 회전영구자석, 폴슈및 철심으로 구성되었다.
  • ③ 콘덴서는 브레이커 포인트와 병렬로 연결되어 있다.
  • ④ 1차 회로는 브레이커 포인트가 붙어 있을 때에만 폐회로를 형성한다.
(정답률: 69%)

문제 해설

"콘덴서는 브레이커 포인트와 병렬로 연결되어 있다."는 고압 마그네토의 구성 요소와 관련된 설명이며, "전기누설의 가능성이 많은 고공용 항공기에 적합한 점화계통이다."는 고압 마그네토의 특징과 관련된 설명이다. 따라서, "콘덴서는 브레이커 포인트와 병렬로 연결되어 있다."가 가장 관계가 먼 설명이다.

"전기누설의 가능성이 많은 고공용 항공기에 적합한 점화계통이다."는 고압 마그네토가 전기적으로 안전하고 신뢰성이 높은 장치이기 때문에, 고공에서 작동하는 항공기에 적합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고압 마그네토는 전기적으로 격리되어 있기 때문에, 전기 누설이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 따라서, 고공에서 작동하는 항공기에서는 전기 누설로 인한 안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고압 마그네토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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