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3월20일 54번
[교통시설] K(설계시간 계수)값의 일반적인 경향으로 옳은 것은?
- ① 년평균일 교통량이 많은 도로일수록 K값은 작다.
- ② 도시부도로나 간선도로의 성격이 강한 도로일수록 K값은 크다.
- ③ 인구밀도가 낮은 지방부도로에서는 K값이 작다.
- ④ 교통량의 계절적 변동이 큰 도로에서는 K값은 작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도시부도로나 간선도로의 성격이 강한 도로일수록 K값은 크다."입니다.
K값은 도로의 설계시간 계수로, 교통량, 차선수, 도로폭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도시부도로나 간선도로는 교통량이 많고 차선수가 많으며 도로폭도 넓기 때문에 K값이 큽니다. 반면에 인구밀도가 낮은 지방부도로에서는 교통량이 적고 차선수도 적으며 도로폭도 좁기 때문에 K값이 작습니다. 따라서 "도시부도로나 간선도로의 성격이 강한 도로일수록 K값은 크다."가 옳은 설명입니다.
K값은 도로의 설계시간 계수로, 교통량, 차선수, 도로폭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도시부도로나 간선도로는 교통량이 많고 차선수가 많으며 도로폭도 넓기 때문에 K값이 큽니다. 반면에 인구밀도가 낮은 지방부도로에서는 교통량이 적고 차선수도 적으며 도로폭도 좁기 때문에 K값이 작습니다. 따라서 "도시부도로나 간선도로의 성격이 강한 도로일수록 K값은 크다."가 옳은 설명입니다.
연도별
- 2022년03월05일
- 2021년09월12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4월28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9월0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8월30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5월1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9월02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9월10일
- 2006년05월14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9월04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9월05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31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41
- 42
- 43
- 44
- 45
- 46
- 47
- 48
- 49
- 50
- 51
- 52
- 53
- 54
- 55
- 56
- 57
- 58
- 59
- 60
- 61
- 62
- 63
- 64
- 65
- 66
- 67
- 68
- 69
- 70
- 71
- 72
- 73
- 74
- 75
- 76
- 77
- 78
- 79
- 80
- 81
- 82
- 83
- 84
- 85
- 86
- 87
- 88
- 89
- 90
- 91
- 92
- 93
- 94
- 95
- 96
- 97
- 98
- 99
- 100
- 101
- 102
- 103
- 104
- 105
- 106
- 107
- 108
- 109
- 110
- 111
- 112
- 113
- 114
- 115
- 116
- 117
- 118
- 119
-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