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08월21일 20번
[색채심리 마케팅] 마케팅에서 색채의 역할과 사용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소비자의 시선을 끌어 대상물의 존재를 두드러지게 한다.
- ② 기업의 철학이나 기업의 주요 제품 이미지를 소구 하는 CI 컬러로 사용한다.
- ③ 생산자의 기획의도에 맞추어 기업의 이미지에 맞는 이미지 색채를 적용한다.
- ④ 유행색은 시대가 선호하는 이미지, 상징적 의미 등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준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유행색은 시대가 선호하는 이미지, 상징적 의미 등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준다."가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생산자의 기획의도에 맞추어 기업의 이미지에 맞는 이미지 색채를 적용한다."는 기업이 자신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색채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반면에 "유행색은 시대가 선호하는 이미지, 상징적 의미 등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준다."는 유행색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설명하는 것으로, 기업이 적절한 색채를 선택하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생산자의 기획의도에 맞추어 기업의 이미지에 맞는 이미지 색채를 적용한다."는 기업이 자신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색채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반면에 "유행색은 시대가 선호하는 이미지, 상징적 의미 등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준다."는 유행색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설명하는 것으로, 기업이 적절한 색채를 선택하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