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8월21일 20번

[색채심리 마케팅]
마케팅에서 색채의 역할과 사용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소비자의 시선을 끌어 대상물의 존재를 두드러지게 한다.
  • ② 기업의 철학이나 기업의 주요 제품 이미지를 소구 하는 CI 컬러로 사용한다.
  • ③ 생산자의 기획의도에 맞추어 기업의 이미지에 맞는 이미지 색채를 적용한다.
  • ④ 유행색은 시대가 선호하는 이미지, 상징적 의미 등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준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유행색은 시대가 선호하는 이미지, 상징적 의미 등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준다."가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생산자의 기획의도에 맞추어 기업의 이미지에 맞는 이미지 색채를 적용한다."는 기업이 자신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적절한 색채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반면에 "유행색은 시대가 선호하는 이미지, 상징적 의미 등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준다."는 유행색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설명하는 것으로, 기업이 적절한 색채를 선택하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