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1년08월21일 9번

[색채심리 마케팅]
마케팅의 원리와 관련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매슬로우는 인간의 욕구단계를 생리적, 안전, 사회적, 존경, 자아실현 욕구로 구분하였다.
  • ② 마케팅의 가장 기초는 기업중심적인 이윤추구 욕구이다.
  • ③ 마케팅은 만족시키는 대상에 대하여 표현되는 인간의 2차적 욕구(wants)를 중요하게 다룬다.
  • ④ 기업은 새로운 개념의 제품과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인간의 욕구 때문에 효과적인 마케팅을 필요로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마케팅의 가장 기초는 기업중심적인 이윤추구 욕구이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실제로 마케팅의 가장 기초는 고객 중심적인 마인드셋과 고객의 욕구와 필요에 대한 이해입니다. 마케팅은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욕구와 필요를 만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마케팅은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이익을 가져다주는 상호 유익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