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6월02일 14번

[색채심리 마케팅]
안전색채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 ① 제품 안전 라벨에 안전색을 사용하는 것은 주목성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 ② 안전표지에서 위험은 위험도가 높음을, 경고는 위험도가 중간 정도임을, 주의는 안전한 상태임을 표시한다.
  • ③ 안전색은 색맹이나 색약, 노안과 같은 색각 이상자에게도 잘못 해석이 될 여지와 혼돈의 염려가 적은 색을 골라야 한다.
  • ④ 안전색채는 안전표지의 모양에 맞추어 사용되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물체의 색과 쉽게 식별되어야 한다.
(정답률: 84%)

문제 해설

안전색채는 안전표지에서 위험, 경고, 주의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되며, 위험은 빨간색, 경고는 노란색, 주의는 파란색으로 표시된다. 따라서 "안전표지에서 위험은 위험도가 높음을, 경고는 위험도가 중간 정도임을, 주의는 안전한 상태임을 표시한다."가 정답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