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5월31일 28번

[색채디자인]
DM의 종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팜플렛, 카탈로그, 브로슈어, 서신 등 소구대상이 명확하다.
  • ② 집중적인 설득을 할 수 있는 광고로 소비자에게 우편이나 이메일로 전달된다.
  • ③ 예상고객을 수집, 관리하기 어려워 주목성이 떨어질 수 있다.
  • ④ 지역과 소구대상이 한정되어 있어 광범위한 광고가 어렵다.
(정답률: 53%)

문제 해설

"지역과 소구대상이 한정되어 있어 광범위한 광고가 어렵다."가 틀린 것이 아니라 옳은 것이다. DM은 대상 고객층을 선별하여 광고를 전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지역과 소구대상이 한정되어 있어 광범위한 광고가 어렵다는 것이 특징 중 하나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