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9월26일 16번
[색채심리 마케팅]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 ① 시장세분화란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전체 시장을 일정한 기준하에 공통된 욕구와 특성을 가진 부분 시장으로 나누는 것을 말한다.
- ② 기억이 구체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는 세분시장을 표적시장(target market)이라 한다.
- ③ 치약은 시장세분화의 기준 중 행동분석적 속성인 가격 민감도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이 좋다.
- ④ 자가용 승용차 시장은 인구통계학적 속성 중 소득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이 좋다.
(정답률: 55%)
문제 해설
"치약은 시장세분화의 기준 중 행동분석적 속성인 가격 민감도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이 좋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치약은 시장세분화의 기준 중 하나인 행동분석적 속성 중 하나인 구매 빈도나 브랜드 선호도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민감도는 다른 기준 중 하나입니다.
간단한 설명: 치약을 가격 민감도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은 틀린 설명입니다. 치약은 구매 빈도나 브랜드 선호도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설명: 치약을 가격 민감도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은 틀린 설명입니다. 치약은 구매 빈도나 브랜드 선호도에 따라 세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