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03월16일 36번
[패션소재기획] 다음 중에서 소재기획의 특성으로 옳지 못한 것은?
- ① 소재 기획 단계에서 최종 제품의 사용 용도는 기본적인 기획의 방향을 제한하거나 제시한다.
- ② 소재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중간재이므로, 소재기획 단계에서 최종 제품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 ③ 대량생산 제품은 소재기획 시기와 최종 제품의 판매시기의 차이가 크다고 볼 수 있다.
- ④ 성공적인 소재 기획을 위해서는 디자인, 기술, 마케팅 등의 부분들이 서로 통합적으로 작용하여야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소재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중간재이므로, 소재기획 단계에서 최종 제품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가 옳지 않은 것이다. 소재는 제품의 특성과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재기획 단계에서 최종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소재기획 단계에서 최종 제품의 사용 용도를 고려하고, 제품의 특성과 성능을 고려하여 소재를 선택해야 한다.
연도별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