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08월16일 16번
[건축계획] 상점의 정면(facade)구성에 요구되는 5가지 광고요소(AIDMA 법칙)에 속하지 않는 것은?
- ① 흥미(Intrest)
- ② 주의(Attention)
- ③ 기억(Memory)
- ④ 장식(Decoration)
(정답률: 81%)
문제 해설
AIDMA 법칙은 광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법칙으로, 광고가 흥미를 끌고 주의를 끌어 기억에 남게 하여 마지막으로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장식은 광고의 효과를 높이는데 직접적인 역할을 하지 않으므로 AIDMA 법칙에 속하지 않는다. 장식은 상점의 분위기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역할을 하지만, 광고의 목적과는 조금 다른 역할을 한다.
연도별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5월11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5월13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16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5월29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5월23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5월25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08월11일
- 2002년05월26일
- 2002년03월10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