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06월06일 64번
[스포츠 마케팅론] 브랜드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가질 수 있다.
- ② 소비자가 구매의 대상이 되는 상품들을 평가하는 사고비용(thinking cost)을 증가시킨다.
- ③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이다.
- ④ 소비자가 상품을 전체적으로 떠오르는 이미지로 인식하는데 도움을 준다.
(정답률: 64%)
문제 해설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하지만 "소비자가 구매의 대상이 되는 상품들을 평가하는 사고비용(thinking cost)을 증가시킨다."는 틀린 설명이다. 브랜드는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할 때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고비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브랜드가 있는 제품은 브랜드가 없는 제품보다 선택이 쉽고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