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0년06월06일 64번

[스포츠 마케팅론]
브랜드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가질 수 있다.
  • ② 소비자가 구매의 대상이 되는 상품들을 평가하는 사고비용(thinking cost)을 증가시킨다.
  • ③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이다.
  • ④ 소비자가 상품을 전체적으로 떠오르는 이미지로 인식하는데 도움을 준다.
(정답률: 64%)

문제 해설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가질 수 있다.",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이다.", "소비자가 상품을 전체적으로 떠오르는 이미지로 인식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모두 옳은 설명이다.

하지만 "소비자가 구매의 대상이 되는 상품들을 평가하는 사고비용(thinking cost)을 증가시킨다."는 틀린 설명이다. 브랜드는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할 때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사고비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브랜드가 있는 제품은 브랜드가 없는 제품보다 선택이 쉽고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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