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0년06월06일 90번

[스포츠 시설론]
스포츠시설에서 기존고객 유지를 통한 기대효과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보수 비용이 적게 든다.
  • ② 신규고객 유치를 위한 광고 및 홍보비를 절감할 수 있다.
  • ③ 새로운 이벤트 개발 등 스포츠시설 이용 매력도 향상에 꾸준한 역량을 투입할 수 있다.
  • ④ 매출액의 지속적인 유지 및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정답률: 59%)

문제 해설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보수 비용이 적게 든다."는 기존 고객 유지를 통한 기대효과와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이유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은 시설에 대한 유지보수와 관리에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광고 및 홍보비용이 필요하고, 새로운 이벤트 개발 등 스포츠시설 이용 매력도 향상에도 역량을 투입해야 합니다. 따라서 기존 고객 유지를 통해 시설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장점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