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3월10일 5번

[전기철도공학]
다음 중 교류 강체전차선로(R-bar) 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맞지 않는 것은?

  • ① 이행구간에서 가공전차선이 터널 내에 들어와 강체 전차선으로 바뀌어 지는 부분에 설치한 장치는 직접 유도장치이다.
  • ② 구분장치, 건넘선장치 등의 끝부분에 대한 단말처리는 앤드 어프로치(end approach)이다.
  • ③ 두 개의 확장장치 사이의 중앙흐름을 저지하는 가공전차선로의 흐름장치와 같은 역할을 하며 제한점이라고 한다.
  • ④ 신축장치는 가능한 한 직선구간에 설치하여야 하여 1개의 섹션 길이는 400~600[m]를 기준으로 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두 개의 확장장치 사이의 중앙흐름을 저지하는 가공전차선로의 흐름장치와 같은 역할을 하며 제한점이라고 한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교류 강체전차선로(R-bar) 방식에서 제한점은 가공전차선과 강체전차선이 만나는 지점을 말하며, 이 지점에서는 유도장치가 아닌 구분장치가 설치됩니다. 구분장치는 차량의 구분을 위해 사용되며, 이 지점에서 차량의 속도가 감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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