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8월16일 2번

[전기철도공학]
커티너리 방식의 경우 가선계의 최고설계속도는 팬터 그래프에 의해 발생하는 가동전차선 동요임펄스 파동전파 속도의 몇 %이하가 되도록 하는가?

  • ① 15
  • ② 25
  • ③ 50
  • ④ 70
(정답률: 62%)

문제 해설

커티너리 방식에서는 가선계의 최고설계속도가 발생하는 가동전차선 동요임펄스 파동전파 속도의 70% 이하가 되도록 설계됩니다. 이는 가동전차선 동요임펄스 파동전파가 발생하는 속도의 70% 이상이면, 파동전파가 가선계 내부에서 반사되어 잡음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신호의 정확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최고설계속도를 70% 이하로 제한함으로써, 신호의 정확도를 유지하고 잡음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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