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철도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5년08월16일 7번

[전기철도공학]
선로가 곡선인 개소에서 차량이 선로외측으로 넘어지는 것을 막고 승차감을 좋게 하기 위하여 외측 레일을 내측 레일보다 높게 부설하는데, 이때의 높이차를 무엇이라 하는가?

  • ① 슬랙9slack)
  • ② 완화곡선
  • ③ 켄트(cant)
  • ④ 구배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선로가 곡선인 개소에서 차량이 선로외측으로 넘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외측 레일을 내측 레일보다 높게 부설하는데, 이 높이차를 켄트(cant)라고 합니다. 켄트는 곡선에서 차량의 중심축과 수직인 외측 레일의 경사각과 내측 레일의 경사각의 차이를 말합니다. 이를 통해 차량이 곡선에서 안정적으로 운행되며, 승차감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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