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5월10일 58번
[색채관리] 색영역 맵핑(colorgamutmapping)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 ① 색영역 클립핑 방법은 색영역의 바깥에 산포되어 있는 색을 색영역의 내부로 압축시키고 옮겨서 붙이는 작업방법이다.
- ② 색영역은 입력하거나 출력하는 디바이스의 제조업체에 관계없이 형태와 크기가 동일하다.
- ③ 색영역 맵핑은 유니폼 색공간에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입·출력에 활용되는 디바이스들의 특성화가 선행되어야 한다.
- ④ 색영역 압축방법은 모든 색을 출력하는 색영역의 외부로 옮겨 붙이는 방법이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색영역 맵핑은 입·출력에 활용되는 디바이스들의 특성화가 선행되어야 하는데, 이는 각 디바이스들이 지원하는 색공간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유니폼 색공간에서 맵핑 작업을 수행하여 각 디바이스들이 지원하는 색공간으로 변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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