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5월10일 9번
[색채심리 마케팅] 소비자 행동의 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를 개인·사회·상황변수로 나눌 때,다음 중 상황변수에 포함되는 것은?
- ① 구매장소, 시간, 목적
- ② 문화, 준거집단, 가족
- ③ 문제인식, 탐색, 평가
- ④ 동기, 가치관, 생활 유형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상황변수는 개인이나 사회와는 관련이 없는 구매 상황의 특징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구매장소, 시간, 목적"은 구매 상황의 특징으로, 상황변수에 해당됩니다. 구매장소는 상품을 구매하는 장소, 시간은 상품을 구매하는 시간, 목적은 상품을 구매하는 목적이며, 이들은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구매장소가 편의점이라면 빠르게 구매를 해야 하므로 가격보다는 편의성이 중요해지고, 시간이 제한적이라면 빠르게 결정해야 하므로 선택지가 적은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목적은 상품을 구매하는 이유이므로,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