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05월10일 7번
[색채심리 마케팅] 효과적 광고 제작에 응용되는 AIDMA법칙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① 주목(Attention)
- ② 동일(Identity)
- ③ 욕망(Desire)
- ④ 기억(Memory)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AIDMA법칙은 광고 제작에서 효과적인 전략을 구성하기 위한 방법론 중 하나입니다. AIDMA는 Attention(주목), Interest(관심), Desire(욕망), Memory(기억), Action(행동)의 약자입니다. 이 중에서 "동일(Identity)"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AIDMA법칙에서는 제품이나 브랜드의 동일성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자극하여 제품이나 브랜드를 기억하고 구매 행동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따라서 "동일(Identity)"은 AIDMA법칙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