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3월20일 69번
[텔레마케팅관리] 아웃바운드형 콜센터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아웃바운드형 콜센터는 보다 더 성과지향적이고 수익지향적이다.
- ② 높은 성과와 수익 창출을 올릴 수 있는 전문조직체이지만 잘못 운영하면 커다란 위험에 놓일 수도 있다.
- ③ 아웃바운드형 콜센터는 기업주도형이기 때문에 고객에 대해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임해야 한다.
- ④ 아웃바운드형 콜센터는 전문 텔레마케터만 갖추어져 있으면 고객에 대한 양질의 데이터는 없어도 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아웃바운드형 콜센터는 전문 텔레마케터만 갖추어져 있으면 고객에 대한 양질의 데이터는 없어도 된다."가 옳지 않은 것이다. 아웃바운드형 콜센터에서도 고객 데이터는 매우 중요하며, 이를 기반으로 텔레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야 한다. 따라서 고객 데이터 수집과 분석 능력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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