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9년03월03일 48번

[시장조사]
고정된 일정수의 표본가구 또는 개인을 선정하여 반복적으로 조사에 활용하는 방법은?

  • ① 소비자패널 조사
  • ② 신디케이트 조사
  • ③ 옴니버스 조사
  • ④ 가정유치 조사
(정답률: 51%)

문제 해설

소비자패널 조사는 일정한 기간 동안 일정 수의 가구 또는 개인을 선정하여 반복적으로 조사에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시간의 흐름에 따른 소비 패턴이나 행동 변화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방법이 정답입니다. 신디케이트 조사는 여러 조사 기관이 공동으로 자금을 출처하여 조사하는 방법, 옴니버스 조사는 여러 주제를 다루는 조사, 가정유치 조사는 가구 내 구성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생활습관 등을 파악하는 조사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