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3월03일 90번
[고객응대] 다음 중 수다쟁이형 고객의 상담요령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 ① 근거가 되는 구체적 자료를 제시한다.
- ② 맞장구와 함께 천천히 용건에 접근한다.
- ③ 묻는 말에 대답하고 의사 표현은 하지 않는다.
- ④ 한 가지 상품을 제시하고, 고객을 대신하여 결정을 내린다.
(정답률: 77%)
문제 해설
정답은 "맞장구와 함께 천천히 용건에 접근한다." 이다.
수다쟁이형 고객은 대화를 좋아하고 이야기를 많이 하기 때문에, 상담원이 빠르게 결론을 내리거나 의사 표현을 하면 고객의 불만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맞장구와 함께 천천히 용건에 접근하여 고객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그에 맞는 구체적 자료를 제시하면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수다쟁이형 고객은 대화를 좋아하고 이야기를 많이 하기 때문에, 상담원이 빠르게 결론을 내리거나 의사 표현을 하면 고객의 불만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맞장구와 함께 천천히 용건에 접근하여 고객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그에 맞는 구체적 자료를 제시하면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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