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8월14일 14번

[색채심리 마케팅]
개인과 색채의 관계에 대한 용어의 설명이 틀린 것은?

  • ① 개인이 소비하는 색과 디자인의 선택을 퍼플러 유즈(popular use)라고 한다.
  • ② 개인의 기호에 따른 색이나 디자인 선택을 컨슈머 유즈(consumer use)라고 한다.
  • ③ 개인의 일시적 호감에 따라 변하는 색채를 템포러리 플레져 컬러(temporary pleasure colors)라고 한다.
  • ④ 유행색은 주기를 갖고 계속 변화하는 색으로 트렌드 컬러(trend color)라고 한다.
(정답률: 59%)

문제 해설

정답은 "개인이 소비하는 색과 디자인의 선택을 퍼플러 유즈(popular use)라고 한다." 이다. 실제로는 "개인이 소비하는 색과 디자인의 선택을 컨슈머 유즈(consumer use)라고 한다."가 맞는 용어 설명이다. 퍼플러 유즈는 일반 대중이 선호하는 색채와 디자인을 의미하는 용어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