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8월14일 20번

[색채심리 마케팅]
시장 세분화의 변수가 아닌 것은?

  • ① 지리적 변수
  • ② 인구 통계적 변수
  • ③ 사회, 문화적 변수
  • ④ 상징적 변수
(정답률: 60%)

문제 해설

상징적 변수는 시장 세분화를 결정하는 실질적인 요인이 아니라, 제품이나 브랜드의 이미지, 로고, 색상 등과 같은 시각적인 요소를 말한다. 따라서 시장 세분화의 변수가 아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의 빨간색 로고는 상징적 변수이며, 이것이 코카콜라 제품을 선택하는데 영향을 미치지만, 이것이 지리적, 인구 통계적, 사회, 문화적 변수와 같은 실질적인 요인은 아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