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1년08월14일 37번

[색채디자인]
디자인 대상 제품이 시장 전체에서 가격, 색채 등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 ① 타키팅(targeting)
  • ② 시뮬레이션(simulation)
  • ③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
  • ④ 포지셔닝(positioning)
(정답률: 69%)

문제 해설

포지셔닝은 제품이나 브랜드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파악하는 것으로, 가격, 색채 등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경쟁 제품과 비교하고, 고객들의 인식과 선호도를 분석하여 제품의 특징과 가치를 강조하는 전략입니다. 따라서 디자인 대상 제품이 시장 전체에서 가격, 색채 등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