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8월14일 37번
[색채디자인] 디자인 대상 제품이 시장 전체에서 가격, 색채 등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 ① 타키팅(targeting)
- ② 시뮬레이션(simulation)
- ③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
- ④ 포지셔닝(positioning)
(정답률: 69%)
문제 해설
포지셔닝은 제품이나 브랜드가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파악하는 것으로, 가격, 색채 등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경쟁 제품과 비교하고, 고객들의 인식과 선호도를 분석하여 제품의 특징과 가치를 강조하는 전략입니다. 따라서 디자인 대상 제품이 시장 전체에서 가격, 색채 등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