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005년08월07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제품 수명주기에 있어서 성숙기의 특징은?
2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소라고 할 수 없는 것은?
3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도입절차가 올바른 순서대로 나열된 것은?

4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전략적 활용방안 중 판매촉진의 방법으로 볼 수 있는 것은?
5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근간으로 하는 마케팅이 아닌 것은?
6번
CRM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7번
마케팅 믹스의 구성 요소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8번
코틀러(Kotler. P)가 말하는 제품의 3가지 수준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9번
구매 정보의 세분화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0번
남이 아직 모르는 좋은 곳, 빈틈을 찾아 그 곳을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은?
11번
ASA(Average Speed Answer)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2번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용어는?

13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전개시 핵심요소와 거리가 먼 것은?
14번
어떤 고객이 한 회사의 상품만을 구매한다고 가정했을 때 기업의 이익을 의미하는 것은?
15번
자동착신호분배기로 계속 걸려오는 전화를 해당점의 비어 있는 곳의 텔레마케터에게 순차적으로 분배하는 장치는?
16번
아웃바운드 다이얼링 방식 중에서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가 있을 경우에만 시스템이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주는 방식은?
17번
판촉을 목표로 하는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인이 아닌 것은?
18번
제품의 가격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수요 변화나 공급 추이에 관한 정도를 말하는 것은?
19번
텔레마케팅 센터로부터 현장 판매원에게 넘겨진 현재 리드의 상황을 파악하고 이에 따라 앞으로의 고객접촉에 대해서 스케줄링하는 시스템을 말하는 것은?
20번
고객생애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옳지 않은 것은?
21번
데이터마이닝의 적용범위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22번
고객의 로열티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어울리지 않는 것은?
23번
목표고객설정시 고려사항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24번
하나 또는 그 이상의 광고매체 또는 고객접촉 채널을 활용하여 어느 장소에서나 측정가능한 반응이나 거래가 이루어지도록 상호작용하는 마케팅 기법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25번
CRM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조사자가 시장조사의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일이 시장조사과정의 마지막 단계이다. 조사자는 조사의뢰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보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보고서를 보고의 대상이 되는 사람의 따라 분류할 수 있는데 조사의뢰 기업의 최고경영층에 대한 보고용 보고서는?
27번
조사 방법의 비교 순서가 옳게 나열된 것은?
28번
설문지의 질문유형 중 개방적 질문에 대한 특성으로 볼 수 없는 것은?
29번
사전조사의 대한 잘못된 설명은?
30번
개방형 질문유형에 속하지 않는 것은?
31번
설문지의 구성요소 중 실제 설문지 상에서 가장 먼저 위치해야 하는 것은?
32번
전화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을 할 때 조사자의 기만행위를 파악하기 위해 시장조사 진행자가 수행해야 하는 절차는?
33번
시장조사의 필요성에 대해서 잘못 설명한 것은?
34번
다음 괄호 안에 들어갈 알맞은 용어는?

35번
전화조사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6번
전화조사시 효과적인 조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37번
전화면접법의 장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8번
정보의 기본적인 특성과 관계가 먼 것은?
39번
표본을 통해서 모집단의 성질을 정확히 추론하기 위하여 고려할 사항으로 계가 적은 것은?
40번
일반적으로 인과조사에 가장 적절한 조사방법은?
41번
측정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42번
CLT 조사에 대한 옳은 설명은?
43번
모집단의 특성을 나타내는 양적인 측도로서 전수조사를 통해 직접 알아내거나 표본 조사를 통해 얻게 되는 표본의 특성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44번
전화조사의 대상자를 선정하는 방법과 거리가 먼 것은?
45번
통계량의 값들과 저수조사에 의해서 결정될 수밖에 없는 모수의 값들과 차이에서 발생하는 오류는?
46번
조사자가 현재의 조사프로젝트를 위하여 직접 수집한 자료가 아니라 어떤 조사프로 젝트의 다른 조사목적과 관련하여 조사 내부 혹은 외부의 특정한 조사주체에 의해 기존에 이미 작성된 자료는?
47번
시장조사의 절차로 올바른 것은?
48번
설문지구성시 고려사항으로 적절치 못한 것은?
49번
전화조사의 정의로 보기 어려운 것은?
50번
전화 시장조사 방법으로 요구되는 것으로 볼 수 없는 것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텔레마케터의 통화품질평가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52번
신규 콜센터 구축시 필요사항이 아닌 것은?
53번
콜센터에서 조장의 역할은?
54번
리더십에 대한 정의로 가장 적합한 것은?
55번
텔레마케팅 정의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6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 요인을 설명한 것으로 옳지 않은 것은?
57번
OJT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8번
역할연기 연습 진행단계로 맞는 것은?

59번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0번
콜센터 운영시 고려해야 할 점이 아닌 것은?
61번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62번
콜센터 조직의 특성으로 옳은 것은?
63번
모니터링 평가시 고려요소의 하나로서, 고객들이 실제로 어떻게 대우를 받았는지에 대한 고객의 평가와 모니터링 점수가 일치해야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64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팅과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을 구분하는 기준은?
65번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에서 한 상품에 관련되는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 혹은 조합된 상품을 동시에 판매함을 나타내는 것은?
66번
콜센터의 장점으로 바르게 설명된 것은?
67번
콜센터 조직구성원의 역할을 옳게 설명한 것은?
68번
텔레마케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고객과 텔레마케터 간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Rapport 형성 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9번
텔레마테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대량의 콜을 관리하는 시스템에서 ACD(Automactic Call Distribution)가 중추적인 기능을 하게 되는데, 이에 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70번
역할연기의 과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71번
견습 및 경험중심의 OJT 교육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72번
텔레마케터의 이직률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73번
콜센터에 근무하는 조직원들의 심리적 불안과 갈등이 개인적인 문제에서 점차 조직적인 문제로 전이되어 결국 콜센터의 비능률과 생산성 저하를 초래하는 심리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74번
텔레마케메팅의 아웃소싱업체 선정시 유의할 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5번
콜센터의 생산성을 관리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요소와 거리가 먼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고객의 반론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77번
대인커뮤니케이션의 구성요소로 옳지 않은 것은?
78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터의 자세로서 옳지 않은 것은?
79번
우수한 고객응대를 통한 기업의 이득이 아닌 것은?
80번
다음은 모 여행사에 전화를 걸어 온 고객과 상담원이 나누는 대화의 일부분이다. 괄호 안에 들어갈 화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81번
서비스 품질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2번
MOT를 향상시키는 언어가 아닌 것은?
83번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사용하는 화법으로 부적절한 것은?
84번
성공적인 텔레마케팅 활동이 되기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
85번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6번
서비스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7번
연세가 많은 고객 상담시 피해야 할 사항은?
88번
외국인소비자에 대한 응대요령으로 적절한 것은?
89번
고객응대의 질을 향상시키는 핵심요소로 부적절한 것은?
90번
불만고객에 대한 경청자세로 옳지 않은 것은?
91번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92번
텔레마케팅 고객응대의 특징이 아닌 것은?
93번
상품구매시 소비자 측면에서 상담원의 역할이 아닌 것은?
94번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이 아닌 것은?
95번
고객응대의 필수요소가 아닌 것은?
96번
의사소통의 발신자와 관련된 방해요소가 아닌 것은?
97번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요소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8번
수신자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장애요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99번
고객의 불평·불만처리 요령인 MTP법의 설명으로 맞지 않는 것은?
100번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 범위에 속하지 않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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