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텔레마케팅관리사 (2013년03월10일 기출문제)

1과목 : 판매관리
1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상담내용으로 맞는 것은?
2번
일반적으로 제품의 도입, 브랜드 인지의 창출, 인적판매 활동의 준비, 시험이용의 장려가 커뮤니케이션 목표로 설정되는 제품수명주기 단계는?
3번
코틀러(Kotler. P.)가 말하는 제품의 3가지 수준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번
남이 아직 모르는 좋은 곳, 빈틈을 찾아 그곳을 공략하는 마케팅전략은?
5번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할 고객정보로서 회사내부 또는 회사업무수행 중에 축적된 정보로기업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은?
6번
상황분석은 내적 및 외적요인들을 함께 고려할 필요가 있다. 다음 중 상황분석의 일반적인 외적요인으로 틀린 것은?
7번
다음에서 활용한 시장세분화 기준은?
8번
고객데이터베이스 분석기법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0번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특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1번
텔레마케터가 잠재고객에게 판매를 성공시키기 위한 행위로 틀린 것은?
12번
제품의 가격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수요 변화나 공급추이에 관한 정도를 의미하는 것은?
13번
다음 중 기업의 마케팅믹스(4P)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4번
소비자가 서비스 구매의 의사결정과정에서 접할 수 있는 일반적인 위험의 유형에 관한설명으로 틀린 것은?
15번
소비재 제품의 분류 중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것은?
16번
마케팅믹스 중 촉진(Promotion)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17번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정보시스템은?
18번
마케팅믹스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9번
소비자가 구입하고자 하는 TV를 아래와 같이 평가했을 때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문제 오류로 실제 시험장에서는 모두 정다 처리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1번을 누르면 정답 처리 됩니다.)
20번
시장세분화 전략의 핵심 포인트에 해당하는 것은?
21번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2번
다음에 제시된 정보와 가장 관련 있는 것은?
23번
새로운 제품전략 수립 시 기업의 성장기회를 확인하기 위한 다음 모형의 ( ) 안에 들어갈 가장 적합한 것은?
24번
시장세분화의 변수로 틀린 것은?
25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과 거리가 먼 것은?
2과목 : 시장조사
26번
표본조사와 전수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27번
개방형 설문지의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8번
“본 제품을 처음으로 사용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라는 식으로 응답자가 질문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약 없이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질문형태는?
29번
1차 자료수집 계획이라고 할 수 없는 것은?
30번
조사와 관련된 주제나 변수와 관련된 이전의 연구, 보고서, 관련서적, 각종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사전지식을 얻고 조사에 대한 간접경험을 하는 조사방법은?
31번
다음 사례에서 A유통업자의 표본추출방법은?
32번
시장조사의 주체가 표본추출방법을 결정할 때 반드시 같이 결정해야 할 사항으로 조사비용 및 조사의 정확도와 가장 밀접한 관련성을 가지는 것은?
33번
마케팅 리서치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34번
일반적인 자료수집방법의 선택기준이 아닌 것은?
35번
다음 ( )안에 들어갈 알맞은 용어는?
36번
전화조사의 특징이 아닌 것은?
37번
효과적인 마케팅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 정보추출에 사용되는 기술조사 방법이 아닌 것은?
38번
2차 자료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9번
다음 ( )안에 들어갈 알맞은 용어는?
40번
CLT(Central Location Test)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41번
집단면접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2번
우편조사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3번
인과관계를 설정하는 기준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44번
외적타당도를 저해하는 요인이 아닌 것은?
45번
다음 중 탐색적 조사방법(exploratory research)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6번
전화조사에서 발생될 수 있는 무응답 오류에 해당하는 것은?
47번
측정의 신뢰도와 타당도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8번
설문지 질문의 순서를 결정하기 위한 일반적인 지침이 아닌 것은?
49번
조사보고서 작성시 유의해야 할 사항과 거리가 먼 것은?
50번
시장조사를 위한 면접조사의 주요 단점으로 틀린 것은?
3과목 : 텔레마케팅관리
51번
다음 중 콜센터 관리자에게 요구되는 자질이 아닌 것은?
52번
텔레마케팅 운영방법 중 일반적으로 자체운영방식이 대행운영방식보다 더 비효율적인 경우는?
53번
상담원들의 이직관리에 대한 사항으로 틀린 것은?
54번
조직의 성과관리를 위한 개인평가방법을 상사평가방식과 다면평가방식으로 구분할 때 상사평가방식의 특징이 아닌 것은?
55번
콜센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으로 틀린 것은?
56번
리더십 역량 측정에 관한 용어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57번
리더십에 대한 설명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58번
OJT(On the Job Training) 교육단계로 맞는 것은?
59번
텔레마케터의 상담품질 관리를 위해 모니터링 평가와 코칭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을 표현하는 용어는?
60번
콜 예측량 모델링을 위한 콜센터 지표가 아닌 것은?
61번
리더십의 필수 요소가 아닌 것은?
62번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과지표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63번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64번
인바운드 모니터링 평가기준으로 부적합한 것은?
65번
모니터링의 핵심성공요소가 아닌 것은?
66번
성과측정을 위한 인터뷰시 발생하는 오류 중 한 가지 측면에서 뒤떨어질 경우 나머지 모두를 나쁘게 평가하는 것을 무슨 효과라 하는가?
67번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여 고객과의 대화 방식을 맨투맨으로 실제적으로 연습하는 것으로, 상담원이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나쁜 말이나 주의점을 찾아내 상황 대응능력을 제고 할 수 있고, 상담 실무 적응력을 높이는데 사용되는 훈련 방법은?
68번
텔레마케팅에서 지향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맞는 것은?
69번
텔레마케팅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0번
효과적으로 모니터링을 실행하는 방법으로 틀린 것은?
71번
콜센터 성과측정 중 고객 접근가능성 여부를 측정하는 지표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72번
상담원 인사관리 및 교육 등에 대해 관련 직무분석을 활용한다. 다음 중 직무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73번
텔레마케팅을 수행하는 조직의 특성으로 틀린 것은?
74번
콜센터 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적 요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75번
임금체계에 따른 분류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4과목 : 고객응대
76번
까다로운 클레임 처리기법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77번
불만고객에게는 감정을 발산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다음 중 불만고객이 감정을 발산하는 경우 지양해야 할 행동이나 언어는?
78번
컴플레인 고객응대의 기본 원칙에서 위배되는 사항은?
79번
고객응대시 필요한 지식과 거리가 먼 것은?
80번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이 아닌 것은?
81번
텔레마케팅 고객응대의 특징으로 틀린 것은?
82번
기업과 고객의 만남과 상호작용을 통한 고객변화의 단계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3번
성공적인 CRM을 위한 전략으로 틀린 것은?
84번
고객생애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고객접촉 채널별 이용의 편의성, 고객 불만 처리정도 등을 수시로 평가할 수 있는 것은?
85번
고객의 행동유형에 따른 효과적인 응대요령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86번
고객 성격의 특성에 따른 응대요령으로 틀린 것은?
87번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설명하는 방법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8번
고객의 소리(VOC)는 기업의 경영활동에 중요한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고객의 소리(VOC)에 대한 설명으로 거리가 먼 것은?
89번
고객이 기업과 만나는 모든 장면에서‘결정적인 순간’을 의미하는 용어는?
90번
다음 ( )안에 들어갈 알맞은 것은?
91번
다음 대화를 이루는 요소 중 텔레마케팅에서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가장 낮은 것은?
92번
다음의 고객표현에 대한 상담원의 응대 화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93번
고객관계관리(CRM) 구축을 통한 기업의 핵심과제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94번
의심이 많은 고객의 응대요령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
95번
새로운 패러다임의 요구에 의해 고객관계관리(CRM)의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고객관계관리가 기업운영에 있어서 중요하게 등장한 이유가 아닌 것은?
96번
고객 불평불만을 처리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로 틀린 것은?
97번
소비자 상담의 촉진관계를 위해 필요한 상담자의 바람직한 태도 및 행동 특징이 아닌 것은?
98번
고객유형 중“안정형”인 고객의 행동경향이 아닌 것은?
99번
외부 물리적 환경에 의한 경청의 방해 요인이 아닌 것은?
100번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메시지 전달자에게 요구되는 사항으로 틀린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