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8월14일 67번
[텔레마케팅관리] 다음 중 콜센터의 인적자원관리 방안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 ① 동기부여 프로그램 운영
- ② 콜센터 리더 육성 프로그램 운영
- ③ 상담원 수준별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 ④ 상담원의 안정을 위한 고정급의 급여체계로 개선
(정답률: 65%)
문제 해설
"상담원의 안정을 위한 고정급의 급여체계로 개선"은 인적자원관리 방안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콜센터에서는 상담원의 성과에 따라 보상을 결정하는 성과급제가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고정급의 급여체계는 성과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한할 수 있으며, 성과에 대한 차별화된 보상이 없는 경우 상담원들의 업무 수행에 대한 동기부여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센터에서는 성과에 따른 보상을 고려한 급여체계를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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