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03월03일 21번
[통계적품질관리] L제과회사는 10개의 대형 도매업소를 통하여 각 슈펴마켓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L사에서는 새로 개발한 과자의 선호도를 평가하기 위해서 각 도매업소가 공급하는 슈퍼마켓들 중에서 5개씩을 선택하여 시범판매하려고 한다. 이것은 어떤 표본샘플링 방법인가?
- ① 2단계 샘플링
- ② 취락 샘플링
- ③ 단순 랜덤 샘플링
- ④ 층별 샘플링
(정답률: 54%)
문제 해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9월12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9월21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9월15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9월23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10월0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9월19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9월20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9월2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9월15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10월02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09년03월01일
- 2006년03월05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
이것은 층별 샘플링이다. 각 도매업소는 슈퍼마켓의 그룹을 형성하는 층으로 간주된다. 각 층에서 5개의 슈퍼마켓이 무작위로 선택되어 시범판매가 이루어진다. 이 방법은 모집단을 층으로 나누고 각 층에서 무작위로 표본을 추출하는 것으로, 각 층의 특성을 고려하여 표본을 추출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고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