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5년03월06일 11번

[색채심리 마케팅]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통한 마케팅으로 부적당한 것은?

  • ① 브랜드에 관련된 이미지를 통합한다.
  • ② 제품의 차별적 우위를 확보한다.
  • ③ 브랜드명은 고객 타겟(target)에 일치해야 한다.
  • ④ 홍보 마케팅 구상에 어려움이 없도록 보편성을 가져야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 "홍보 마케팅 구상에 어려움이 없도록 보편성을 가져야한다."

이유: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브랜드의 이미지, 제품의 특징, 고객 타겟 등을 통합하여 브랜드를 대표하는 전반적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인식과 인지도를 높이고, 제품의 차별성을 강화하여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그러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과도하게 독창적이거나 복잡하면 홍보 마케팅 구상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보편성을 가져야 한다는 것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성할 때 일반적으로 인식되는 요소를 활용하여 브랜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보다 쉽게 홍보 마케팅을 구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