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5년03월06일 15번

[색채심리 마케팅]
조사하는 대상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여러 쌍의 형용사 반대어 척도에 의해 평가하도록 한 후 이 사이의 상관 계수를 근거로 요인을 분석해서 근원적인 심리적 요소를 찾는 방법을 무엇이라 하는가?

  • ① 오스굿(C.E.Osgoods)의 SD법
  • ② 서스톤(Thurston)의 일대일 비교법
  • ③ 순위법
  • ④ 표본 추출법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오스굿(C.E.Osgoods)의 SD법은 조사하는 대상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여러 쌍의 형용사 반대어 척도에 의해 평가하도록 한 후 이 사이의 상관 계수를 근거로 요인을 분석해서 근원적인 심리적 요소를 찾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대상의 이미지를 다양한 측면에서 평가하고, 이를 통해 대상에 대한 개인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정답은 "오스굿(C.E.Osgoods)의 SD법"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