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03월06일 16번
[색채심리 마케팅] 브랜드의 이미지 전략으로 올바른 것은?
- ① 은행과 보험회사의 신뢰성 있는 브랜드 색채이미지로는 노랑과 빨강이 적절하다.
- ② 브랜드의 차별적 우위는 기능과 기술에 의해 주로 결정된다.
- ③ 제품의 이미지가 변하더라도 브랜드의 색채이미지는 일관성이 요구된다.
- ④ 차별화된 브랜드의 색채 이미지 전략을 사용한 예로 코닥필름의 노랑과 후지필름의 녹색을 들 수 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차별화된 브랜드의 색채 이미지 전략을 사용하는 것은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구별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전략입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인식과 기억에 도움을 주며, 브랜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코닥필름과 후지필름은 각각 노란색과 녹색을 사용하여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구별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성공한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2년03월05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9월26일
- 2020년08월22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8년08월19일
- 2018년04월28일
- 2018년03월04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5월07일
- 2017년03월05일
- 2016년08월21일
- 2016년05월08일
- 2016년03월06일
- 2015년08월16일
- 2015년05월31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7월25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7월27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