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5년03월06일 16번

[색채심리 마케팅]
브랜드의 이미지 전략으로 올바른 것은?

  • ① 은행과 보험회사의 신뢰성 있는 브랜드 색채이미지로는 노랑과 빨강이 적절하다.
  • ② 브랜드의 차별적 우위는 기능과 기술에 의해 주로 결정된다.
  • ③ 제품의 이미지가 변하더라도 브랜드의 색채이미지는 일관성이 요구된다.
  • ④ 차별화된 브랜드의 색채 이미지 전략을 사용한 예로 코닥필름의 노랑과 후지필름의 녹색을 들 수 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차별화된 브랜드의 색채 이미지 전략을 사용하는 것은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구별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전략입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인식과 기억에 도움을 주며, 브랜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코닥필름과 후지필름은 각각 노란색과 녹색을 사용하여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구별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전달하는데 성공한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