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기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5년03월06일 19번

[색채심리 마케팅]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시장세분화의 기준으로 지리적, 인구 통계적, 심리분석적, 행동분석적 변수들이 있는데 이 중 인구통계적 변수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 ① 나이
  • ② 가족규모
  • ③ 소득
  • ④ 상표 충성도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인구통계적 변수는 인구의 특성에 따라 시장을 분석하는 것이며, "상표 충성도"는 소비자의 행동에 대한 분석적 변수이기 때문에 인구통계적 변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상표 충성도는 소비자가 특정 브랜드나 제품에 대해 얼마나 충성적인지를 나타내는 지표로, 이는 소비자의 심리나 행동에 대한 분석적 변수로 분류됩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