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4년03월02일 3번

[판매관리]
기업이 상표전략을 수립하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4가지 선택대안을 가진다. 다음 ( ) 안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 ① A - 계열확장, B - 상표확장, C - 복수상표
  • ② A - 복수상표, B - 계열확장, C - 상표확장
  • ③ A - 상표확장, B - 복수상표, C - 계열확장
  • ④ A - 계열확장, B - 복수상표, C - 상표확장
(정답률: 49%)

문제 해설

A - 계열확장은 기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전략이다. B - 상표확장은 기존 제품 라인업을 유지한 채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거나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이다. C - 복수상표는 기존 브랜드 외에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하여 다양한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이다. 따라서, A - 계열확장, B - 상표확장, C - 복수상표가 가장 알맞은 선택대안이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