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5월25일 42번
[시장조사] 시장조사 시 조사자가 지켜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조사 대상자의 존엄성과 사적인 권리를 존중해야 한다.
- ② 조사결과는 성실하고 정확하게 보고하여야 한다.
- ③ 자료의 신뢰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료원 보호는 반드시 배제하여야 한다.
- ④ 조사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하며, 조사결과의 왜곡, 축소 등은 회피하여야 한다.
(정답률: 79%)
문제 해설
"자료의 신뢰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자료원 보호는 반드시 배제하여야 한다."가 가장 거리가 먼 것이다. 이유는 자료원 보호는 조사자가 수집한 자료의 신뢰성과 객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조사자가 자료원을 보호하지 않으면, 자료의 진실성이나 정확성에 대한 의심이 들 수 있으며, 이는 조사 결과의 신뢰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 따라서 조사자는 자료원을 보호하면서도 조사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해야 한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