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5월25일 6번
[판매관리] 다음 중 제품의 가격결정시 고가 전략이 적합한 경우는?
- ① 규모의 경제효과를 통한 이득이 미미할 때
- ② 시장수요의 가격탄력성이 높을 때
- ③ 원가 우위를 확보하고 있어 경쟁기업이 자사 제품의 가격만큼 낮추기 힘들 때
- ④ 시장에서 경쟁자의 수가 많을 것으로 예상될 때
(정답률: 60%)
문제 해설
"규모의 경제효과를 통한 이득이 미미할 때" 고가 전략이 적합한 경우는,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규모의 경제효과를 얻을 수 있는 요소가 적거나 미미할 때입니다. 이 경우, 제품의 가격을 높게 책정하여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만약 규모의 경제효과를 크게 얻을 수 있는 경우, 가격을 낮추어 대량 생산을 유도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