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05월25일 88번
[고객응대] 다음의 고객관련 내용을 토대로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유형을 진단할 때 이 고객과의 상담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표현되는 응대화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 ① "카드 결제가 가장 빠르지만 내키지 않으시면 온라인으로 송금을 해주시거나 직접 방문하셔서 구입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 ② "다른 방법은 전화주문만큼 빠르지 않습니다. 카드결제를 하셔야 빨리 상품을 받으실 수 있으니 카드결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 ③ "요즘은 거의 모든 고객들이 전화로 신용카드 번호를 불러주십니다. 문제없습니다."
- ④ "그러면 좀 더 생각해 보시고 다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정답률: 74%)
문제 해설
"카드 결제가 가장 빠르지만 내키지 않으시면 온라인으로 송금을 해주시거나 직접 방문하셔서 구입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응대화법이 가장 적절합니다. 이유는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면서도 다른 결제 방법을 제시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고, 친절하게 안내해주기 때문입니다. 다른 보기들은 고객의 의견을 무시하거나 강요하는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절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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