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4년08월08일 2번

[판매관리]
포지셔닝(Positioning)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① 포지셔닝이란 기업이 시장 세분화를 기초로 정해진 표적시장내에 고객들의 마음속에 시장분석, 고객분석 경쟁분석 등을 기초로 하여 전략적 위치를 계획하는 것이다.
  • ② 포지셔닝 맵이란 소비자의 마음속에 내재해 있는 자사제품과 경쟁회사 제품들의 위치를 2차원 또는 3차원의 도면으로 작성한 것이다.
  • ③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절차는 경쟁제품의 포지션 분석 → 자사 제품과 포지셔닝 개발 → 소비자 분석 및 경쟁자 확인 → 포지션의 확인 → 재 포지셔닝의 단계를 거친다.
  • ④ 포지셔닝 맵은 크게 제품 위주의 포지셔닝 맵과 소비자의 지각을 통해 작성하는 인지도가 있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정답은 "포지셔닝 맵은 크게 제품 위주의 포지셔닝 맵과 소비자의 지각을 통해 작성하는 인지도가 있다."이다. 포지셔닝 맵은 크게 제품 위주의 포지셔닝 맵과 소비자 위주의 포지셔닝 맵으로 나뉘며, 인지도는 소비자 위주의 포지셔닝 맵에서 다루는 개념이다.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 절차는 경쟁제품의 포지션 분석 → 자사 제품과 포지셔닝 개발 → 소비자 분석 및 경쟁자 확인 → 포지션의 확인 → 재 포지셔닝의 단계를 거친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