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08월08일 24번
[판매관리] 고객 시장 세분화에 대한 가장 올바른 설명은?
- ① 고객을 시장, 마트, 백화점 등 판매 채널별로 분류하는 방법론이다.
- ② 고객을 소득 수준별, 소비 수준별로 분류하는 방법이다.
- ③ 고객을 지역별로 분류하는 방법이다.
- ④ 고객들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반응과 선호분석에 의한 동질적인 고객 분류이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고객 시장 세분화는 고객들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반응과 선호분석에 의한 동질적인 고객 분석 방법론입니다. 즉, 고객들의 행동 패턴과 선호도를 분석하여 비슷한 특성을 가진 고객들을 그룹으로 묶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각 그룹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