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4년08월08일 24번

[판매관리]
고객 시장 세분화에 대한 가장 올바른 설명은?

  • ① 고객을 시장, 마트, 백화점 등 판매 채널별로 분류하는 방법론이다.
  • ② 고객을 소득 수준별, 소비 수준별로 분류하는 방법이다.
  • ③ 고객을 지역별로 분류하는 방법이다.
  • ④ 고객들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반응과 선호분석에 의한 동질적인 고객 분류이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고객 시장 세분화는 고객들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반응과 선호분석에 의한 동질적인 고객 분석 방법론입니다. 즉, 고객들의 행동 패턴과 선호도를 분석하여 비슷한 특성을 가진 고객들을 그룹으로 묶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각 그룹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