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03월07일 82번
[고객응대] 고객응대관계의 특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인바운드 고객응대관계는 고객의 자발적인 요청으로 관계가 형성된다.
- ② 아웃바운드 고객응대관계는 상담원의 자발적인 요청으로 고객의 상담 동의관계가 형성된다.
- ③ 고객응대관계는 도움을 주고받는 관계로서 고객과 상담원은 서로의 가치를 존중하는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한다.
- ④ 고객응대관계에서 텔레마케팅 고객응대는 언어적 커뮤니케이션만이 가능하다.
(정답률: 71%)
문제 해설
정답: "고객응대관계에서 텔레마케팅 고객응대는 언어적 커뮤니케이션만이 가능하다."
이유: 텔레마케팅은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언어적 커뮤니케이션만 가능하다. 하지만 인바운드나 아웃바운드 고객응대관계에서는 고객과 상담원이 서로 대면하여 비언어적인 요소들도 함께 작용하며 관계가 형성된다.
이유: 텔레마케팅은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언어적 커뮤니케이션만 가능하다. 하지만 인바운드나 아웃바운드 고객응대관계에서는 고객과 상담원이 서로 대면하여 비언어적인 요소들도 함께 작용하며 관계가 형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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