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08월18일 4번
[판매관리] 일정수준 이상의 입지조건, 이미지, 경영능력을 가진 중간상을 선별하여 서비스를 취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경로전략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① 독점적 유통
- ② 집중적 유통
- ③ 선택적 유통
- ④ 집약적 유통
(정답률: 78%)
문제 해설
선택적 유통은 일정 수준 이상의 입지조건, 이미지, 경영능력을 가진 중간상을 선별하여 서비스를 취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경로전략이다. 이는 제조업체가 제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대상 소비자층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입지조건, 이미지, 경영능력 등을 고려하여 중간상을 선별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소비자층에 맞는 중간상을 통해 제품을 효과적으로 유통할 수 있으며, 중간상은 제조업체의 제품을 취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아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따라서 선택적 유통은 제조업체와 중간상 모두에게 이점이 있는 전략이다.
연도별
- 2022년04월24일
- 2021년08월14일
- 2021년05월15일
- 2021년03월07일
- 2020년06월06일
- 2019년08월04일
- 2019년04월27일
- 2019년03월03일
- 2017년08월26일
- 2017년03월05일
- 2015년03월08일
- 2014년08월17일
- 2014년05월25일
- 2014년03월02일
- 2013년08월18일
- 2013년06월02일
- 2013년03월10일
- 2012년08월26일
- 2012년05월20일
- 2012년03월04일
- 2011년08월21일
- 2011년06월12일
- 2011년03월20일
- 2010년08월13일
- 2010년05월09일
- 2010년03월07일
- 2009년07월26일
- 2009년05월10일
- 2009년03월01일
- 2008년03월02일
- 2007년08월05일
- 2007년03월04일
- 2006년08월06일
- 2006년03월05일
- 2005년08월07일
- 2005년03월20일
- 2005년03월06일
- 2004년08월08일
- 2004년03월07일
- 2003년08월10일
- 2003년03월16일
- 2002년12월08일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