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8월18일 9번

[판매관리]
제품이용도를 제고하고자 이탈고객을 대상으로 거래단절의 원인을 조사하여 이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는 마케팅 전략은?

  • ① 릴레이션십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 ② 리텐션 마케팅(retention marketing)
  • ③ 내부마케팅(internal marketing)
  • ④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
(정답률: 52%)

문제 해설

리텐션 마케팅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전략으로, 이탈 고객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이익을 추구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 제시된 상황과 목적에 가장 적합한 전략은 리텐션 마케팅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