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3년08월18일 77번

[고객응대]
고객생애가치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 ① 처음으로 자사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한 때부터 고객이 사망하는 시점까지의 기간이다.
  • ② 특정 회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처음 구매하거나 요청한 기간이다.
  • ③ 특정 회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날로부터 최종 반품처리한 날까지의 기간이다.
  • ④ 한 고객이 한 기업의 고객으로 존재하는 전체기간 동안 기업에게 제공할 것으로 추정되는 재무적인 공헌도의 합계라고 할 수 있다.
(정답률: 60%)

문제 해설

한 고객이 한 기업의 고객으로 존재하는 전체기간 동안 기업에게 제공할 것으로 추정되는 재무적인 공헌도의 합계라고 할 수 있다. 이는 고객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추천 등을 통해 기업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모두 합한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고객생애가치는 기업이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중요한 지표이며, 고객경험을 개선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데 활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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