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6년08월06일 67번

[텔레마케팅관리]
CRM에 대한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CRM은 시장점유율보다는 고객점유율에 비중을 둔다.
  • ② CRM은 고객획득보다는 고객유지에 중점을 둔다.
  • ③ CRM은 대중매체를 중심으로 하는 점포 내 프로모션에 중점을 둔다.
  • ④ CRM은 제품판매보다는 고객관계에 중점을 둔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CRM은 대중매체를 중심으로 하는 점포 내 프로모션에 중점을 둔다."는 옳지 않은 특징이다. 이는 옛날에는 일부 기업에서 CRM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되었지만, 현재에는 고객 중심의 전략으로 발전하면서 개인화된 마케팅과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이 중요시되고 있다. 따라서 대중매체를 중심으로 하는 프로모션은 CRM의 주요 특징이 아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