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08월06일 67번
[텔레마케팅관리] CRM에 대한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CRM은 시장점유율보다는 고객점유율에 비중을 둔다.
- ② CRM은 고객획득보다는 고객유지에 중점을 둔다.
- ③ CRM은 대중매체를 중심으로 하는 점포 내 프로모션에 중점을 둔다.
- ④ CRM은 제품판매보다는 고객관계에 중점을 둔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CRM은 대중매체를 중심으로 하는 점포 내 프로모션에 중점을 둔다."는 옳지 않은 특징이다. 이는 옛날에는 일부 기업에서 CRM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되었지만, 현재에는 고객 중심의 전략으로 발전하면서 개인화된 마케팅과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이 중요시되고 있다. 따라서 대중매체를 중심으로 하는 프로모션은 CRM의 주요 특징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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